TOP
TOP
노인일자리사업 & 생명숲100세힐링센터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활동 & 생명숲100세힐링센터 일상생활자립프로젝트 종료
<2023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활동’>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활동을 지난 10월26일(목) 제천청풍일대로 총 160명중참여를 희망한 135명과 직원포함 8명 총 143명이 참석하여 다녀왔습니다.
제천 의림지 산책 및 청풍호반 케이블카 탑승 경험과 비봉산 전망대에서 충주호 주변전경을 관람 등야외 활동을 통해 친목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 문화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문화활동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케이블카를 처음 타보는데 너무 설레고, 좋은 경험을 하게 해주어 감사하다”
“점심도 맛있었고, 항상 우리을 위해 애써주어 고맙다”
“날씨도 좋고 오랜만에 바깥나들이 하니 너무 행복하다.” 등

케이블카 탐승 체험과 점심식사메뉴(송어회&금게장 세트)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고 앞으로도 이런 문화체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지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일자리 참여자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소중한 시간이었고, 직원 및 봉사자들도 즐거운 나들이 체험이었습니다.
문화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일상의 새로운 활력이 되었길 바라며 건강한 모습으로 노인일자리를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다양한 사회참여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생명숲100세힐링센터 하반기 수료식>
2023년 쉼 없이 달려온 남성독거어르신 일생생활자립프로젝트 생명숲100세힐링센터...
마지막 하반기 수료식이 12월 22일(금)에 진행되었습니다.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도 5개월간의 짧은 운영 기간으로 아쉬워하는 참여 어르신들이 많이 계셨으나 추운 날씨에도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마지막을 함께 하셨습니다.
졸업 사진도 찍고 그동안의 활동에 이야기도 나누며 즐겁게 보내셨습니다.
수료식에는 관장님, 부관장님 외 강사님과 서포터즈,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 36명이 함께 하셨습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4명의 어르신께서 우수 출석상을 수상하셨는데요...
프로그램에 함께하시면서 정들었던 점과 서로의 건강을 걱정하며 소감을 얘기하는 모습에서 참여 어르신들의 끈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첫 시작은 어색했지만 5개월간 프로그램에 함께하며 즐겁게 임하시는 모습에서 이번에도 끝남이 아쉬웠습니다.
추운 겨울 건강하게 보내시고 곧 또 복지관에서 뵙기를 바랍니다.
2024년에도 1월 8일(월)부터 신규참여자 모집이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