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TOP
평생교육지원사업 행복실버대학축제 <발표회&전시회>
시니어(senior)가 시너지(synergy)다!
2023년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평생교육지원사업 행복실버대학 어르신들이 1년동안 배운 과정을 뽐내실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되었습니다.
행복실버대학의 총 37개의 강좌에서 31개강좌는 발표회, 6개 강좌는 전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 10월 31일(화) ~ 2023년 11월 17일(금), 복지관 지하
2023년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 행복실버대학축제 “시니어(senior)가 시너지(synergy)다!”의 전시회는 본 기관 지하인 충노복갤러리를 통해 전시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예한문, 사군자, 한국화, 캘리그라피, 서양화, 연필인물화강좌에서 총 51개의 작품을 준비하여 전시회를 구성하였습니다.
충노복갤러리에서는 작품을 그린 어르신작가가 직접 실버큐레이터로 활동하여 깊이 있는 작품 설명을 제공하였으며,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작품전시를 통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2023년 11월 14일(화) 13:00~16:00,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
2023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 행복실버대학축제 “시니어(senior)가 시너지(synergy)다!”는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어르신 및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충청북도 김영환 도지사님을 대신하여 이제승 보건복지부국장님께서 격려사를 대독해주시고, 이어서 충청북도의회 황영호 도의장님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이후 국회의원 정우택 의원님, 도종환 의원님, 변재일 의원님의 축사로 행복실버대학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이 외 충청대학교 응급구조과 박진홍 교수님, 청주대학교 작업치료학과 안시내 교수님, 오종치 교수님께서도 어르신들을 위한 축하영상을 보내주셨습니다.
이번 축제를 통하여 어르신들의 배움에 대한 욕구 충족 및 노년기 삶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2023년 한해 동안 강좌별로 배우고 익힌 실력을 뽐내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자기계발 및 자기표현의 장으로 행복한 노년 생활을 지원하였습니다.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의 행복실버대학축제는 지역 방송사에서도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이날 행사내용은 KBS <생방송 지금 충북은>, MBC <생방송 활기찬 저녁> 프로그램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생생한 축제현장은 방송국 홈페이지 다시보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에도 충청북도노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지원사업 행복실버대학은 쭈욱----! 함께합니다.
어르신들의 다양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더욱 많은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아래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신청해주세요~♡